본문 바로가기
인생치트키 ver.1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등장인물 몇부작 정리

by shimz 2022. 9. 5.
728x90
반응형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그리고 등장인물 정리해봤습니다. 새로운 tvN 주말 드라마 작은 아씨들은 정말 가난하지만 우애가 깊은 세 자매가 부유 가문 사람들을 각자의 방신으로 맞서는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개념 없는 부자들에게 통과한 한방을 날려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작은-아씨들-회차정보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작은 아씨들 등장인물

오인주

오인주

가난한 집안의 첫째 딸. 2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부리나케 취직해 돈을 벌었다. 돈 세는 걸 좋아해서 건설 회사에서 경리로 일한다.

회사에선 왕따. 남자들한테 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해서 결혼으로 집안을 일으켜 보려고 한 적이 있다. 돈 깨나 있어 보이는 남자를 골라 결혼했는데 허울 좋은 사기꾼인 걸 알게 되어 이혼. 그때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언젠가 성공적으로 재혼하리라는 계획도 있다.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집에서 온 가족 모두 내일 먹을 걱정 없이 보드라운 이불을 덮고 자고 싶다는 꿈을 간직하고 있다.

 

진화영

진화영

인주의 직장 동료. 회사의 또 다른 왕따. 상고를 졸업하고 서울에 올라와 건설 회사 경리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인주에게 요령껏 일하는 방법을 비롯해 여러 가지를 가르쳐 준다.


오인경

오인경

가난한 집안의 둘째 딸.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정말 정말 똑똑하면 반에서 가장 가난한 아이가, 반에서 제일 똑똑한 아이로 기억될 수 있으니까. 열심히 공부하고 올바르게 사는 가난한 아이가 성공하는 이야기,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대학에 가서 알았다. 제 아무리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부자 아빠를 둔 친구의 자본 수익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 그래서 기자가 됐다. 기자는 권력 있고 돈 많은 사람 앞에서도 쫄지 않고 당당하게 질문할 수 있으니까.

어떤 사람들은 왜 열심히 사는데도 가난하고 어떤 사람들은 쉽게 부자일까? 아직도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다.

 

하종호
왼쪽부터 하종호, 조완규, 장마리

하종호

고모할머니 옆집에 사는 기업가의 손자. 어렸을 때 친했던 인경을 잊지 못한다.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 미국에서 경영학을 공부했지만 현재는 허리 디스크로 한국에 돌아와 치료 중. 우연히 인경과 재회한다.

 

조완규

OBN 사회부 부장. 좌우에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으로 인망이 높다. 인경의 탐사보도 정신을 높이 사고 있으며, 인경이 취재 내용을 보도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

 

장마리

OBN 기자. 인경의 선배. 일은 잘 하지만 정치적인 사람. 인경을 걱정하는 척하면서 못마땅해한다.

 


오인혜

가난한 집안의 막내딸. 미술에 놀라운 재능을 가져서 별다른 사교육 없이도 최고의 사립 예고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언니들은 모두 이 아이를 사랑한다. 아이가 아플 때는 밤잠을 자지 않고 번갈아 돌보았고, 허리띠를 졸라 나이키 운동화, 롱패딩, 아이폰 같은 것들을 사주었다.


그렇지만 인혜는 언니들이 주는 것을 편하게 받지 못한다. 야근, 배고픔, 불편함, 굴욕감. 나이키 운동화와 롱패딩이 그런 것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인혜는 자신의 그림으로, 자기가 가진 재능으로 언젠가 이 가족을 떠나고 싶다. 자신의 힘만으로 아름다운 뭔가를 이뤄내고 싶다.

 

 


왼쪽부터 오혜석, 안희연, 오수복

오혜석

세 자매의 고모할머니. 젊은 시절, 미군과 결혼해 미국으로 갔다가 이혼 후 현지에서 간호사가 되었다. 이후 한국에 돌아와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고 현재는 부동산 업계의 거부. 돈 앞에서는 혈연도 저버릴 수 있는 냉혹한 인물.

 

안희연

세 자매의 엄마. 무능한 남편을 대신해 세 자매를 키우기 위해 안 해본 일이 없다. 현재는 감자탕 식당에서 일한다. 자매들을 위해 너무 열심히 살아서인지 딸들 개개인에게는 무심하고 세상에서 자기 자신이 제일 불쌍한 사람.

 

오수복

세 자매의 아빠. 아이엠에프 때 인쇄소가 망하고 이후 되는 일이 없었다. 도박에 빠져 빚을 불리다 몰래 필리핀으로 도망갔다. 집 안의 걱정거리.

 


왼쪽부터 박재상, 원상아, 박효린, 원기선

박재상

한 때는 광부였고 나중엔 운전사가 된 남자의 아들. 어린 시절은 불우했지만 머리가 비상해 소년 급제로 변호사가 되었다.

아버지가 운전사로 일하던 원기선 장군의 신뢰를 얻었다. 대형 로펌의 기업 전문 변호사로 굵직한 사건들을 맡다가 2018년 저축은행 사건 이후 행보가 완전히 달라져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변론으로 이름을 알렸다.

원기선 장군의 딸 상아와 결혼. 자신의 이름을 건 장학재단을 출범시키며 정치 활동을 시작한다.

 

원상아

원기선 장군의 딸. 박재상의 부인. 미스코리아 출신. 젊어서 연기를 해봤지만 재능이 없어서 그만두었다. 원령 미술관과 장학재단 등을 운영하며 사립 예고에서 미술을 전공하는 고등학생 딸의 입시에 열중하고 있다. 외롭고 화려한 여자.

 

박효린

박재상과 원상아의 외동딸. 외롭고 다정한 아이. 어쩐지 학교에는 친구가 없다. 유일한 친구가 인혜.

 

원기선

베트남 전쟁에서 무공을 세웠던 장군. 한 때 보안사 사령관을 역임하며 정권의 이 인자로까지 떠올랐으나 모종의 이유로 실각했고, 몇 년 전 쓰러져 현재는 병원에서 의식 없이 연명 중이다. 아들인 상우보다 사위인 재상을 신뢰했다.

 


왼쪽부터 최도일, 고수임

최도일

와튼스쿨 출신의 유능한 인재. 원령 그룹의 해외 법인의 본부장이지만, 실제로는 박재상 집안의 재산 관리인 노릇을 한다는 소문이 있다.

어쩔 때는 친절하고 좋은 사람 같고 어쩔 때는 냉혹하고 못 믿을 사람 같지만 자기 말로는 돈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목숨도 걸 수 있는 사람일 뿐이라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신성한 것이 돈이라고 믿는 사람.

인주와 함께 700억을 좇게 된다. 인주는 이 사람을 믿어야 할까, 믿지 말아야 할까?

 

고수임

박재상 재단의 비서실장. 박재상을 위한 일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강한 자 앞에선 약하고 약한 자 앞에선 강한, 잔인하고 비열한 인물.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1화

건설회사 경리 인주, 사회부 기자 인경, 사립 예술고등학교 미술반 인혜. 세 자매는 우애가 깊지만, 언제나 돈 때문에 고민이 많다. 인혜의 생일을 맞아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은 인주와 인경. 인경은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고모할머니로부터, 인주는 사내에서 유일한 친구인 화영으로부터 돈을 빌리게 된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인주에게 아주 뜻밖의 사건이 벌어진다.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2화

화영의 자살과 그녀가 남긴 20억의 현금. 인주는 화영이 회사에서 거액을 횡령하고 자살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 회사로부터 화영이 빼돌린 돈을 찾는데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고 재무 컨설턴트인 최도일과 함께 화영의 죽음에 대해 파헤치는 인주. 한편 인경은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박재상에 대한 취재에 착수한다. 4년 전 보배 저축은행 비리 사건과 깊이 관련된 박재상. 인경은 4년 전의 취재원과 다시 연락이 닿게 되는데.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3화(업데이트 예정)

작은 아씨들 회차정보 3화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기본정보

- 방영시간 : tvN 2022. 09. 03. ~ (토, 일) 오후 09:10

- 공식 사이트 : 작은아씨들 홈페이지

- 몇 부작 : 12부작

- 볼 수 있는 곳 : 티빙, 넷플릭스

 

세 자매 이야기

작은 아씨들 회차 정보 그리고 등장인물, 몇 부작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김고은이 너무 반가운데요. 개인적으로는 지우학(지금 우리 학교는)에 나온 박지후 배우 출현도 기대되네요. 세 자매 이야기를 어떤 내용으로 전개해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