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치트키 ver.1

언택트서비스

by shimz 2020. 5. 29.
728x90
반응형

 

코로나19(COVID)와의 전쟁이 장기전이

되면서 지금 사회는 언택트(untact : 비대면)

시대에 살게 되었는데요. 

 

이런 현상 때문에 꼭 해야만 하는 활동이

제안되면서 작게는 개인적인 부분부터 크

게는 국가적인 손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 사회는 더 이상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언택트서비스 개발에 집중하

고 있습니다.

 

언택트교육

 

언택트교육은 지금 이 시기에 가장 주목받

고 중요한 문제예요. 아이들에 교육은 장차

국가의 미래이기 때문에 손 놓고 있을 문제

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언택트교육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

교육현장에서 많은 혼선이 빚어지고 있는

게 지금의 상황이에요.

 

잘하고 있다는 말보다는 많은 비평이 있

지만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는 언택트교육

에 있어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통신망

을 가지고 있으면 세계에서 교육열도 높

은 나라는 점이 지금 언택트교육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교육은 국가의 미래이기 때문에 지속적

인 투자로 언택트교육에 많은 시도와 연

구가 이루어져야 해요. 안정적인 새로운 교육

방식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언택트기술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쿠팡 물류

센터에서 다수의 사람들이 코로나19(COVID)

에 감염된 일이 발생했는데요.

 

최대한 밖을 나가지 않고 택배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받는 일이 일상이 되어

버린 지금 이번 쿠팡물류센터에서의 감염

사태는 또다시 우리 생활에 위기가 찾아

온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이슈가 발생되면서 배달 로봇에 대

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

답니다. 

 

일단 기침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말에 인

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집 앞에 물건

을 두고 가기 때문에 접촉할 필요가 없게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혹시나 물건에 바이러스가 걱정된다면 

소독제품을 이용해 바이러스를 사전 방

지한다면 감염 걱정 없이 편하게 물건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한 글로벌 기업을 올해 말부터 배달 로봇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점

차 발전하는 배달 로봇이 얼마나 우리 생활

의 편의를 제공할지 기대가 되네요.

 

언택트소비

코로나19(COVID)로 인해 소비는 인터넷

쇼핑으로 국한되었었는데요. 이제는 공연

이나 미술작품집에서 소비하며 관람할 수

있게 되었어요.

 

공연 같은 경우는 티비로 라이브 방송을 보

며 채팅을 통해 공감할 수 있게 되었고 미술

작품은 VR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직 상용화 초반이라 더 많은 콘텐츠 제작

이 필요하지만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직접

찾아가는 것만큼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밖에 언택트

채용시장 또한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

는데요. 예전부터 화상면접은 진행되어 왔

지만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

아 아직도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이 남아 있

는 것 같네요.

 

 

그리고 시대를 맞춰가는 언택트마케팅도 떠

오르는 산업 중에 하나랍니다. 최근 눈에 띄게

보이는 패스트푸드점이나 음식점에 무인자판

기가 언택트마케팅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언택트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맞게

무인 편의점이나 화장품 전문점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 우리는 원하지 않아도 언택트시대를

맞이 해야 합니다. 코로나19(COVID)가 끝나

더라도 새로운 바이러스가 오지 말라는 법

도 없고 이번 일을 발판 삼아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