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치트키 ver.1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없는 소화불량

by shimz 2021. 6. 15.
728x90
반응형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없는 소화불량

 

 

췌장암 초기 증상?

 

source by google

 

① 소화불량

- 췌장암으로 인해 생기는 소화불량은 일반적으로 위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약물을 사용하거나 내시경을 한다고 하더라도 원인을 찾기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소화불량이 두세 달 이상 계속 증상이 나빠진다면 췌장과의 관련성을 생각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② 당뇨병

- 가족들 중에 당뇨병이 없는데 갑자기 중년 나이에 당뇨병을 진단받게 된다면 췌장암에서의 하나의 전조증상으로 당뇨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도 췌장암의 가능성을 생각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황달 증상이 보이면 심각해진 상태

 

source by google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 중에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황달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체중감소도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인데요. 사실 황달과 체중감소 증상이 보인다면 췌장암 초기 증상으로 보기 힘들고 병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췌장암 진행이 많이 된 상태이므로 수술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췌장암을 조기 발견하려면

 

source by google

 

췌장암이 흔할 병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지 않고 위에서 말씀드렸던 소화불량 당뇨병 혹시 췌장암이 의심되는 분들에 한 췌장암 검사를 권하고 있다고 합니다.

 

① 복부 단층 촬영인 CT

② MRI

③ 내시경 초음파 검사

 

 

 

 

 

 

조기 발견이 정말 어려운 췌장암

 

source by google

 

지난 7일 2020년 월드컵 영웅인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트 감독이 만 49세의 나이로 췌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셨는데요. 사실 췌장암은 조기발견이 어려운 병이라고 합니다. 췌장이라는 장기가 몸속 깊이 위치해 있고 아무리 건강검진을 잘한다고 해도 조기 발견하기 어려운 기관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CT나 MRI로 정밀검사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MRI나 CT를 찍기에는 방사능 물질에 몸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위험 때문에 의사분들이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기 발견은 어렵지만 원인 없는 소화불량이나 중년 나이에 갑자기 당뇨가 발생했다면 전문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반응형

댓글